세상이야기

박남현... 그는 누구인가?

ARTificial Intelly 2018. 12. 27. 22:49

박남현... 그는 누구인가?


1. 소개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무술감독. 라디오스타에서 본인이 말한 바로는 정두홍보다도 본인이 무술감독 일에서 약간 선배라고 한다. 둘이 나이가 같은데, 프로필상 나이와 실제 나이가 다른건지 아니면 그냥 일찍 시작한 건지 알 수 없다. 1966년 생이며, 고향은 전라남도 고흥군이다. 강인한 외모, 무술로 다져진 운동 신경, 그리고 서남 방언 등이 특징인 인물이다. 참고로, 미혼이다.

2. 활동

청와대 경호원을 꿈꿨고 실기에서도 투기 1등, 달리기 1등을 기록했으나 인상이 너무 강해서 탈락했다고 한다. 2013년 라디오 스타 출연 당시 본인이 말함.


1997년, KBS2 파랑새는 있다에서 주인공 이상인의 파트너 절봉이 역할을 맡으면서 이름이 알려졌다. 왕뚜껑 광고에 출연해서는 유행어 "왕~입니다요"를 히트시켰다. 같은 해 영화 초록물고기에서 송강호와 함께 양아치 연기를 선보였다. 


1990년대 말, 매주 주말 저녁의 인기 프로였던 KBS 슈퍼 TV 일요일은 즐거워의 코너 출발 드림팀에서 뛰어난 운동 신경으로 드림팀을 이상인과 같이 하드캐리했다. 먼저 출연해 에이스로 떠오른 건 박남현이고 이상인이 뒤이어 출연해 드림팀 양대 에이스겸 라이벌 기믹을 내세웠다.


꾸준히 여러 드라마들에서 조연을 했고, 그 유명한 영화 주글래 살래에서 악역 개기름을 맡았었으며, 2005년에는 MBC 드라마 '변호사들'에서 최종 보스인 회장의 사주로 여주인공의 부모 모두를 죽인 살인자로 나왔다. 그리고 2006년에는 MBC의 주몽에서 부여 왕자 대소의 호위무사 나로로 출연했다. 


그러나 2008년 5월, 음주운전 차량에 교통사고를 당해 부상으로 활동을 중단했다. 드라마는 2009년에 한 SBS의 드림이 마지막이다.



3. 기타

네티즌들이 선정한 연예인 싸움 순위 1위에 선정됐다. 2013년, MBC의 라디오 스타(황금어장)에서 모처럼 모습을 드러냈는데, 여러모로 반전의 모습들을 보여 주었다. 역시 사람을 외모로만 판단해서는 안돼요! 그 예를 들면...


무서워하는 건 술, 뱀, 주사기, 머리카락. 말술 담가 먹게 생긴 비주얼과 달리 술을 1잔도 못 함.

공중화장실 문을 한 번도 손으로 잡아본 적 없다. 티슈가 있으면 티슈를 이용해 문을 잡거나 없을 때는 물을 떠서 씻음.

엘리베이터도 손가락 맨 윗마디로 누르지 않음.

여럿 명이서 먹는 한 그릇 안에 있는 국을 떠먹지 않으며, 꼭 회충약을 먹음.

주몽 1주일 야외 촬영을 간다고 하면 속옷을 20장을 챙김.


속옷 20장 관련 일화로, 말을 탈 때마다 씻고 옷 갈아입고 또 말을 타는 과정의 반복이었는데, 주몽왕자에겐 좋은 말을 주지만 박남현의 말은 X말이었다고... 그 말은 경마장에서 폐마된 말인데, 경주용 말이라 왼쪽으로만 돌아서 난감했다고 말해 MC, 게스트, 시청자들을 폭소하게 만들었다.


결벽증을 심어준 계기가 희대의 똥망작인 주글래 살래에서 상대 여배우인 곽진영에게 구정물에 집어넣은 장면을 찍은 적이 있었다. 그 끔찍한 촬영 현장에 대한 트라우마와 그 여배우에 대한 미안함과 죄책감 때문에 심각한 결벽증을 겪고 있는 게 아닐까 추측된다. 아무리 촬영이라도 여배우에게 구정물을 넣거나 여성 엑스트라들의 가슴에 뚫어뻥을 쑤셔 놓는 행동은 트라우마를 주기에는 충분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