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문재인 대통령의 왜곡된 경제인식, "우리 경제, 올해 들어 개선되고 있다"(??)

ARTificial Intelly 2019. 3. 21. 00:42

문재인 대통령의 왜곡된 경제인식, "우리 경제, 올해 들어 개선되고 있다"(??)

S&P는 섬뜩한 경고 "한국기업 신용등급 올해부터 무더기 강등 위기"

이런데도 문재앙, "경제 개선돼"

S&P "2015~2017년 꾸준히 개선됐던 한국기업 신용도, 올해부터 하락"

문재앙은 국무회의서 "우리 경제, 올해 들어 개선되고 있다"

대통령 경제현실 인식에 심각한 문제

글로벌 신용평가회사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가 섬뜩한 경고를 보냈다.


올해 한국 기업들의 신용등급이 무더기로 강등될 수 있다!


2017년 까지 3년간 꾸준히 개선됐던 신용도가 올해부터는 기업들의 실적 악화 속, 주주환원 확대 등에 따른 현금 유출로 신용도가 하락할 것이란 진단이다.



이처럼 심상찮은 상황에서도 문재인 대통령(이하 문재앙)은 같은 날 청와대에서 이런 헛소리를 했다.


"국가경제는 견실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

"우리 경제가 올해 들어 여러 측면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이는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다." (??)


대통령이라는 자가 현실인식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S&P는 19일 ‘신용등급 하락 위험에 직면한 한국 기업’이란 보고서를 통해 이렇게 밝혔다.


"한국 기업들의 신용도가 2015∼2017년 약 3년간의 추세적 개선을 뒤로하고 지난해 하반기부터 완만한 하락 사이클에 접어든 것으로 보인다."

"한국 기업들의 신용도는 향후 12개월 동안 하방 압력에 직면할 것이다."

"주된 원인은 기업들의 투자 지출 증가, 배당 및 자사주 매입, 지속적인 인수·합병 등 기업의 재무건정성"

"설비투자와 배당금 지급 및 자사주 매입 규모가 많이 증가하고 인수·합병이 이어지면 내부 영업 현금흐름을 활용해 관련 지출 전부를 조달하기 어려울 수 있다."

"상당수 기업이 차입확대로 부족분을 충당할 것이다."

"무역분쟁과 보호무역 우려 속에서 반도체, 스마트폰, 자동차 등 주요 산업의 글로벌 수요 둔화도 부담이 될 수 있다."


한편 이날 문재앙은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이런 말을 남겼다.


"올해 세계 경제 전망이 어두운 가운데 대외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도 크게 영향을 받고 있다."

"우리 경제가 올해 들어 여러 측면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이는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다." (???)

그 자리에서 문재앙은 이렇게 구체적으로 헛소리를 강조하며 말했다.


"물가도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고 국가부도 위험을 나타내는 CDS 프리미엄 지수도 11년3개월만에 최저치를 기록하는 등 국가경제는 견실한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ㅠ


"산업 활동 측면에서는 생산, 소비, 투자가 모두 증가했고, 경제심리 지표들도 나아졌다." ㅠ

"세계 경제의 둔화로 세계 제조업 경기 전반이 어려워지고 있으나(?) 그렇다고 외부 탓으로만 돌릴 일이 아니다." (응, 맞아, 너 탓이야!)


"우리 제조업의 경쟁력이 낮아지고 있는 것이 문제(?)다. 제조업의 활력을 살리는 것이 우리 경제를 살리는 길이다. 제조업의 활력을 위해 정부가 전력을 기울이겠다."


문재앙은 특히 제조 분야의 고용부진를 꼽으며 현대중공업의 대우조선해양 인수로 고용 불안이 야기되지 않도록 확실한 대책을 마련하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2016년까지 성장세를 유지하던 제조업 분야의 일자리는 문재앙 정부 들어 최저임금 적용 등 '소득주도성장' 정책으로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추세로 전환했으며, 작년엔 무려 12만7천개의 제조업 일자리가 감소하기도 했다.


이날 S&P를 비롯해 국내외적으로 한국 경제에 대한 각종 우려가 속출하는 상황에서도 문재앙은 일관되게 '안이한 경제 인식'을 보이는 모습이다. 이에 그동안 전문가들의 각종 경제 지표에 대한 지적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 경제가 개선되고 있다"며 다행스럽다는 문재앙의 인식은 큰 우려라는 지적이 일고 있다.

제발... 정신차려! 국내외에서 전문가들이 경제를 우려하고 심각성을 제기하고 있는데, 왜 귀를 닫고 있나. 재앙아!!! 앙?

확실히 미.친.놈.이다.